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주 1회 ‘격렬한 신체 활동’ 으로 치매 위험 낮추기!

by 천사패밀리 2024. 6. 7.
반응형

 

 

팔을 들어 올리기 어려운 어깨 질환 : 오십견 아닌 회전근개패열,관절와순파열

목디스크가 아닌 거북목 증후군, 증상과 주의 할점!비만과 닮은 희귀질환 / "배만 볼록" 쿠싱증후군증상및 치료방법흐린 날도, 맑은 날도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암 예방하기햇살이 강해지면서 자

1004family.com

 

나이 들고 혈압 높은 사람, 치매 예방에 운동이 답이다!

고혈압 환자는 기억력 저하와 치매 위험이 높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나이든 고혈압 환자가 주 1회 이상 강도 높은 운동을 하면 경도인지장애(MCI)와 치매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격렬한 신체활동의 효과

미국 웨이크포레스트대 의대 연구팀은 50세 이상 고혈압 환자 93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수축기혈압중재시험(SPRINT)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주 1회 이상 격렬한 신체활동을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 가벼운 인지장애 위험 약 35% 감소
  • 치매 위험 약 34% 감소

수축기혈압중재시험(SPRINT) 개요

이 연구는 2010년 11월부터 2013년 3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수축기혈압이 130~180mmHg인 심혈관병 위험이 높은 50세 이상 당뇨병이 없는 9361명이 참가했습니다. 연구 결과, 집중적인 혈압 관리는 표준적인 혈압 관리에 비해 심혈관병 위험과 사망 위험을 크게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격렬한 신체활동의 중요성

웨이크포레스트대 의대 연구팀은 SPRINT의 2차 분석에서 주 1회 이상의 격렬한 신체활동이 경도인지장애와 치매 위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 책임자인 리처드 카지브웨 조교수는 “연구 참가자의 약 60%가 주 1회 이상 격렬한 신체활동을 한다”며, 50~74세에서 격렬한 신체활동의 치매 예방 효과가 75세 이상보다 훨씬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격렬한 신체활동의 효과: 다른 연구 사례

호주 시드니대 연구에 따르면, 12분에 걸친 짧고 격렬한 신체활동을 하루에 34회 하면:

  • 암 등 모든 원인으로 사망할 위험 최대 40% 감소
  • 심혈관병으로 사망할 위험 최대 49% 감소
 

심혈관 질환 중 관상동맥 질환과 심근경색의 증상 및 치료 방법에 관하여...

심혈관질환은 심장과 혈관에 발생하는 다양한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들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질병들은 혈액의 흐름, 심장 근육, 심장 밸브, 혈관 벽 등에 영향을 미치며, 심각한 경우에

1004family.com

 

결론

격렬한 신체활동은 고혈압 환자의 인지 기능 저하와 치매 위험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주 1회 이상의 강도 높은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치매 예방에 힘써보세요.

자세한 운동 방법과 건강 정보를 알고 싶다면,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노화로 팔뚝이 출렁거린다고요? 근감소증 예방과 탄탄한 팔뚝 만드는 방법

계단만 올라가도 숨이 차신가요? 호흡근 단련법을 소개합니다!쉽게 숨이 찬다면? 호흡근 강화로 건강 지키기 계단을 많이 오르지도 않았는데 숨이 차서 '헉헉'대는 분들이 계시죠? 이는 호흡근

1004family.com

 

반응형